필사 & 캘리

《질문이 답을 바꾼다》 필사 6일차 [누적 296일차] 살면서 가장 큰 만족을 느낀 일이 무엇입니까?

스승철 2019. 10. 23. 22:28

<필사 296일차>

살면서 가장 큰 만족을 느낀 일이 무엇입니까?

- 앤드루 소벨, 제럴드 파타스, "질문이 답을 바꾼다" 필사 6일차
#필사 #캘리그라피 #질문이_답을_바꾼다

나의 가치가 인정받을 때 나는 가장 큰 만족을 느낀다.
나의 말이, 나의 행동이 누군가에게 영향을 끼치고, 그 영향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작용할 때 뿌듯함과 만족을 느낀다.
때로는 그 영향이 나의 의도와는 반대로 작용할 때도 있다.
그럴 때는 잠깐 좌절하기도 하지만 좀 더 멀리 돌아간다 생각하며 마음을 다잡기도 한다.
만족이란 것도 결국 생각하기에 달려 있는 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