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T & NCS

PSAT 게시판을 열며

스승철 2019. 4. 2. 17:40

안녕하세요. 배승철이라고 합니다.

 

원래 이 블로그는 그 동안 제가 책을 읽으면서 남긴 필사를 올리거나

이런 저런 단상들을 적는 용도로 사용했는데

앞으로는 제가 몸담고 있는 PSAT(공직적격성평가)와 관련된

내용들도 담아볼까 합니다.

 

그 시작으로 오늘은 간단히 제 소개만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현재 신헌 PSAT & NCS 연구소 연구실장을 맡고 있으며

신헌 선생님과 함께 일한지는 어느덧 3년이 되고 있습니다.

 

연구실장으로서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은 강의 내용 계발 및 연구, 

학원 및 대학에서 강의, 교재 집필, 모강 세팅 및 검수 등입니다.

신헌 선생님과 함께 일하기 전에는 저도 5급 공채를 준비하던 고시생이었습니다.

직렬은 일반행정이었고 수험 기간은 2011년부터 2016년까지 대략 6년 정도 됩니다.

 

수험 기간 동안에는 베리타스에서 2차 수업 필기 조교를 전담했으며,

주로 경제학(김진욱), 행정법(류준세), 행정학(송윤현), 정치학(신희섭), 정보체계론(정경호) 수업 필기를 맡았습니다.

2차 시험장에는 2014년에 들어간 적이 있으나 결국 합격에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이후에는 공부를 접고 신헌 선생님과 인연이 닿아 지금까지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제 소개만 드렸고,

다음부터는 제가 경험한 고시 생활을 토대로

수험생활 팁과 PSAT 공부법 등에 관한 글을 남길까 합니다.

 

PSAT 또는 NCS 등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