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4 2

《사랑의 기술》 필사 5일차 [누적 1145일차] 성숙한 사랑은 개성을 유지하는 상태에서의 합일이다.

성숙한 사랑은 개성을 유지하는 상태에서의 합일이다.- 에리히 프롬, “사랑의 기술” 필사 5일차#필사 #캘리그라피 #에리히_프롬 #사랑의_기술개성을 유지하기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자신의 결정을 계속 고집해야 할 경우도 있고 그러한 결정을 남에게 강요해야 할 때도 있다.나만의 개성은 저절로 달성되는 것이 아니다. 계속해서 개발하고 가꾸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상대가 필요하다.개성을 유지하면서 하나가 될 수 있는 관계는 한 사람의 노력만 가지고는 만들기 어려우며 서로가 함께 노력하고 도울 때에만 가능하다.

필사 & 캘리 2025.02.14

《사랑의 기술》 필사 4일차 [누적 1144일차] 인간은 창조 과정에서 세계와 결합한다.

인간은 창조 과정에서 세계와 결합한다. - 에리히 프롬, “사랑의 기술” 필사 4일차#필사 #캘리그라피 #에리히_프롬 #사랑의_기술창조란 생각과 현실을 연결해주는 작업이다.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 위해 우리는 생각하고 생각을 현실로 옮겨주는 도구를 찾아야 한다.생각에만 머문다고 창조가 되는 것은 아니며 도구만 갖춘다고 바로 창조되는 것도 아니다. 생각과 도구를 모두 갖춰야 창조는 가능하다.새로운 것을 창조하며 나는 세상에 개입하고 나의 창조물을 통해 세상은 나에게 개입한다. 창조는 나와 세상을 새롭게 만나는 작업이다.

필사 & 캘리 2025.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