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2 2

《신곡-지옥편》 필사 1일차 [누적 1121일차] 두려움은 남에게 해를 입힐 힘을 지닌 것들에서만 나오는 법이다.

두려움은 남에게 해를 입힐 힘을 지닌 것들에서만 나오는 법이다. - 단테 알리기에리, “신곡-지옥편” 필사 1일차#필사 #캘리그라피 #단테_알리기에리 #신곡_지옥편우리는 어떤 방식으로든 해를 입을 수도 있고 반대로 어떤 방식으로든 해를 입힐 수도 있다. 해를 입든 해를 입히든 중요한 것은 해석이다.오직 내가 허락한 것만이 나에게 해를 입힌다. 허락하지 않으면 나에게 해를 입힐 수도 없다. 내가 해를 입었다면 그건 내가 허락한 것이다.어떤 시련도 나를 죽음으로 몰아내지 않는 한, 또한 나에게 해를 입히도록 허용하지 않는 한, 결국에는 나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뿐이다.

필사 & 캘리 2025.01.02

《데미안》 필사 10일차 [누적 1120일차] 사람은 오직 자기 자신과 하나가 되지 못할 때 두려워하는 법이다.

사람은 오직 자기 자신과 하나가 되지 못할 때 두려워하는 법이다. - 헤르만 헤세, “데미안” 필사 10일차#필사 #캘리그라피 #헤르만_헤세 #데미안두려움은 잘 알지 못한다는 생각에서 나온다. 잘 알지 못한다는 생각을 떠올리지 않는다면 두려움을 느낄 이유도 필요도 가능성도 없다.무엇인가에 대해 실제로는 잘 알고 있더라도 정작 잘 알고 있다는 자신감을 갖지 못한다면 우리는 절대로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잘 알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일지라도 적어도 내가 아는 것만큼은 최선을 다하여 임한다면 이제 두려움은 나에게 남아있지 않을 것이다.

필사 & 캘리 2025.01.02
1